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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피부 건강을 지키는 습관 피부 건강을 지키는 습관

    피부 노화를 막기 위해 꼭 피해야 할 것이 있다면 무엇이 있을까요? 1.     자외선2.     강한 비누나 피부 자극과 피부 건조3.     잘못된 화장품 사용 습관4.     엄숙하게 입을 다물거나 찡그리는 표정5.     뜨거운 환경과 자극적인 음식6.     담배와 공해 환경7.     스트레스와 과로, 분노와 우울증(출처 : 뉴스1, 피부 노화를 막기 위해 꼭 피해야 할 것 7가지)  피부 노화는 체내 세포 회복기능이 떨어지는 상황으로 노화 유전자에 의한 것과 외부환경에 의한 손상이 복합적으로 진행됩니다. 외부 환경 요인은 심하면 피부암을 일으킬 수도 있어 늘 피부관리에 긴장을 늦춰서는 안 되죠.더구나 피부노화 주범인 햇볕은 노출 시간에 비례해 주름살을 증가시키고 색소침착 혹은 검버섯도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단순 노화뿐 아니라 피부암을 유발할 수 있죠.이를 막기 위한 최고의 예방법은 '자외선차단제'입니다. 자외선B뿐 아니라 자외선A, 가시광선도 차단하는 제품을 사용하는 게 좋습니다. 얼굴에 충분한 양을 골고루 문질러 발라야 효과가 있고 적은 양을 바르면 아무리 제품이 차단지수가 높아도 의미가 없습니다. 자외선이 강한 날에는 2시간마다 덧바르는 게 좋습니다. 또 다른 피부건강 유지법은 피부 자극을 최대한 줄이는 것입니다. 얼굴 때를 밀거나 강한 알칼리성 비누 사용, 여러 번 세안을 하면 피부가 건조해 집니다. 특히 나이가 들면 피부 유분이 정상적으로 생성되지 않아 쉽게 건조해지는데, 물을 많이 마시는 것보단 보습제를 잘 바르는 게 훨씬 효과적입니다. 화장품도 피부 알레르기 반응이나 자극을 일으키지 않는 제품을 쓰는 것이 좋습니다. 담배와 미센먼지, 공해 등의 유해환경도 피부노화의 직접적인 원인입니다. 입가의 주름이나 누런 피부, 갈색 반점들이 생길 수 있어 금연은 필수입니다. 스트레스와 과로, 우울감도 피부건강에 악영향을 미칩니다.충분한 영양섭취와 수면, 편안한 마음가짐 등을 가져야 합니다. 피부 노화를 늦추기 위해서라도 늘 평소에 습관화 하시기 바랍니다.Live PU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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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피로야 물어가라! _춘곤증 피로야 물어가라! _춘곤증

    추운 겨울이 지나 따뜻한 봄이 오면 평소와 달리 우리 몸은 나른하고 고단해집니다.보통 이런 증상을 춘곤증이라고 하는데, 이 춘곤증의 원인은 아직 의학적으로 명확하게 밝혀지지 않았지만, 겨울 동안 움츠렸던 인체가 따뜻한 봄날에 적응하는 과정에서 자극의 변화로 나타나는 일종의 피로로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봄이 되면 겨울에 비해 활동량이 늘게 되면서 단백질, 무기질, 비타민 등 각종 영양소의 필요량이 증가하는데 이것을 충분히 섭취하지 못할 경우 영양상 불균형으로도 춘곤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대부분 춘곤증으로 많이 느끼는 증상 중에 아침에 일어날 때 몸은 천근만근 무겁고 점심 식사 후에는 졸음이 몰려와 축축 처지는 피로감을 호소하죠.그 외에도 아래와 같은 춘곤증 증상을 경험하기도 합니다.-       식욕부진-       기운 없음-       가슴이 뜀-       얼굴이 화끈 달아오는 증상-       소화불량-       현기증 이런 춘곤증을 이기는 방법에는 간에 피로함을 주는 음주를 피하며 꾸준한 운동과 활력을 주는 비타민B군과 비타민C, 미네랄이 많이 들어 있는 음식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피로함을 덜어줄 비타민B군과 비타민C, 적당한 천연 카페인 섭취와 함께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여 신진대사를 빨리 회복시켜주는 것은 어떨까요? 오늘 Whole Health로의 여정을 시작하십시오! [ 참고, 삼성서울병원 건강칼럼 ] 에너지멀티비타민은 에너지, 단백질, 지방 대사에 관여하는 수용성 비타민B군 7종과 비타민C를 주원료로, 부원료는 과라나추출물 및 녹차추출물 13종의 식물성성분과 타우린과 이노시톨, 콜린, 미네랄블렌드 등 기타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활동적인 에너지대사를 원하는 분들께 권해드립니다.  http://www.livepure.co.kr/item/GS072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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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환절기 건조한 피부 - 2 환절기 건조한 피부 - 2

    Q. 자꾸 피부가 가려워요.A. 피부의 제일 바깥쪽인 각질층의 수분이 소실된 상태를 피부 건조증이라 합니다. 얼핏 한 겹의 피부처럼 보이나 실제로는 수 십 개의 층으로 이루어져 있고 자체 무게의 5~6배 정도 수분을 함유하고 있어 정상적인 부드러운 피부를 유지하는데 대단히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각질층의 수분이 없어지면 마치 한여름 가뭄에 논밭이 갈라지듯 피부도 갈라지며, 미세한 껍질들이 일어나게 되는데, 좀 더 진행 될 경우 심한 소양증을 호소하게 됩니다. 노인의 약 20%가 피부 건조증으로 인한 소양증으로 고통 받고 있지만 젊은 사람이라고 예외는 아닙니다. 이런 사람들은 피부를 어떻게 관리해야 할까요? 피부건조의 경우 피부에 기름기가 없기 때문이 아니라, 수분이 부족해서 건조하다는 사실을 알아야 하며, 따라서 가능한 한 피부와 주위 환경의 수분을 적정량 유지시키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첫째, 목욕습관이 중요합니다. 너무 뜨거운 물은 좋지 않으며, 체온 정도의 미지근한 온도가 적당합니다. 비누는 전혀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으며, 꼭 필요한 곳에는 약한 비누를 사용합니다. 목욕 중에 목욕기름을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때수건의 사용은 절대 피해야 합니다. 둘째, 목욕 후에는 피부에 물기가 약간 머금은 상태로 닦아내고, 바세린 혹은 기타 보습제들을 전신피부에 발라 각질층의 수분이 소실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셋째, 모직 종류와 같은 자극되는 옷가지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넷째, 실내온도를 쾌적한 한도 내에서 낮은 상태로 유지하며, 적절한 습도(50%이상)를 유지시키는 것이 필요합니다. 다섯째, 건조한 피부를 긁게 되면, 피부에 자극을 주어 세균감염을 초래할 수도 있으므로 이를 피해야 합니다.(출처 : 서울아산병원 건강칼럼)  Q. 피부가 건조한 경우 피부 관리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A. 목욕이나 샤워의 횟수를 가능한 줄이고, 미지근한 물로 샤워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피부가 매우 민감하므로 순한 세정 제품을 사용하고, 목욕 후에는 세제가 피부에 남아 있지 않도록 충분한 물로 여러 번 씻어내는 것이 좋습니다. 수건으로 물기를 닦을 때에도 문지르지 말고 가볍게 닦고, 목욕 후 3분이 지나면 피부 건조가 시작되므로 바로 보습제를 바르는 것이 좋고 평상시에도 주기적으로 보습제를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실내 온도는 너무 덥지 않게 18∼20℃로 유지하며 가습기를 사용하고, 가습기가 없을 때에는 실내에 젖은 빨래를 널거나 물수건을 놓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피부가 민감하므로 화학 섬유나 양모 같이 피부에 마찰이나 자극을 줄 수 있는 의복을 피해야 합니다.(출처 : 국가건강정보포털 건강칼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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